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여행사업체의 권익보호를 위한 여행취소수수료 규정(공정위) 개정 해야하지 않을까요? (국민청원)
첨부 2020-02-03 28

사스, 메르스, 사드, 일본불매, 이제는 신종코로나까지....

여행업은 국제적인 사건, 정세, 전염병, 재난에 민감한 사업입니다.

 

이런 어려움이 매년 거듭되고, 내수시장도 점점 녹녹치 않은 현실에

소비자만의 권리가 아니라 함께 공존할수 있는 법 개정이 이뤄졌으면 합니다.

 

요즘 어느 언론에선 여행사의 위치를

[요즘 여행사들은 그야말로 고립무의(孤立無依: 외롭고 의지할 데가 없음), 고군분투(孤軍奮鬪, 외로운 군력으로 대적과 싸우다, 홀로 여럿을 상대로 싸우다)의 상황에 처해있다.]라고 표현합니다.

 

딱 맞는 표현입니다.

예약시점에 상담하고 고객 관리하느라 애쓰고,
이런 시국에 고객이 취소할땐 같이 마음 아파하며 어쩔수 없이 최대한 비위맞춰 취소하는데
판매점 여행사는 실제 마이너스나 마찬가지입니다.


★ 손실 = 영업비용(인건비, 영업비, 운영비, 세금, 각종 임차료 등) + 취소된 수수료 매출 + 예기치 못한 영업손실로 인한 자본금(차입)

 

이제는 당당하게 우리의 권익을 요구해야 하지 않을까요?

일방적인 고객 요청에 의한 취소시

취소수수료에 당당하게 <판매점 여행사 서비스수수료>가 추가 공제되어 있어야 하지 않을까요?
보험도 유지기간 지키지 못하고 해약하면 <사업비 공제> 후 환불 이듯이.... 
 

 

동의하시는 여행사 관계자분들은 국민청원에 참여해주세요


https://www1.president.go.kr/petitions/Temp/w9No01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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